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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 목: 합격자 발표 및 등록 안내

작성일: 2021.08.06 조회수 : 734

2021학년도 합격자 발표 및 등록 안내
 

높은 경쟁률로 인해 본 교육원에 지원하신 모든 분들에게 학업의 기회를 제공하지 못하게 되었음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2021학년도 부산사서교육원 입학전형 합격자를 다음과 같이 발표합니다.
  (* 타 사서교육원과 마찬가지로 본 교육원에서도 배점비율이나 개인별 총점을 지원자들에게 공개하지 않으며, 
  합격선(학점 커트라인)은 별도로 산출하고 있지 않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합격자 및 후보자 명단은 8.6(금) 삭제함


<< 합격자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 등록안내
  1. 등록기간 : 2021.08.03(화)-8.05(목)
  2. 등록방법 : 무통장입금 또는 계좌이체
      계좌번호 : 부산은행 101-2035-4447-02 (예금주: 부산여자대학교 정영우) - 원서접수 시 수험료를 입금했던 계좌와 동일합니다.
      등록금액 : 1학기 수업료 1,296,000 (일백이십구만육천원)
                      * 2급 정사서 및 준사서 과정 동일
      입금확인방법 : 계좌이체 시 받는 분에 '부산여자대학교 정영' 이라는 예금주가 자동으로 뜨면 정상적으로 입금된 것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온라인으로 실시간 입금내역 조회가 불가능한 통장이므로, 전화로 입금확인이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3. 유의사항
     가.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나. 등록확인을 위해 반드시 합격자 본인 명의로 입금 바랍니다. (수험번호 기재 불필요)
     다. 신용카드 결제나 분납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단, 인터넷뱅킹 1회/1일 이체금액 한도에 의한 등록기간 내 분납은 가능함)
     라. 본교는 조세특례제한법에 의한 면세사업자로서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습니다.
     마. 본교육원은 비학위과정이므로 납입한 수업료는 소득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바. 예년의 강의시간은 18:50~22:20임을 참고하시어 등교(오프라인 출석 또는 온라인 접속)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사.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학기중에 제한적으로 비대면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8월말의 상황을 예단하기 어려우며, 
         불가피하게 비대면수업으로 개강할 경우에는 입학식 1주일 전에 안내할 예정입니다.
          (2020년 입학생들의 경우 시험을 제외하고 수료 시까지 모든 강의가 비대면수업으로 진행된 바 있습니다.)
          (비대면수업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므로 인터넷에 연결된 PC(웹캠, 스피커 부착)나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태블릿PC나 스마트폰으로는 접속이 불가합니다.)
     아. 본 교육원에서 이수하는 과목 및 학점은 차후 대학원 진학이나 학점은행제(독학사)에 인정되지 않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 교원자격증 소지자가 본 교육원을 이수하더라도 사서교사 자격증 취득은 불가능합니다. (사서자격증만 취득 가능)
     차. 행정안전부의 지침에 따라 2022년 9급 지방공무원 필기시험일이 5월에 시행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공무원시험 응시희망자는 
         최종면접일 이전까지 사서자격증이 발급되지 않을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카. 첫 학기 중에는 휴학이 불가능하며, 1학기를 이수한 후에 개인사정 등으로 1년간(단, 입영통지에 따른 군휴학인 경우 1년 초과 가능) 
         휴학한 후 2023년 3월에 복학이 가능합니다. 다만 휴학기간 중 해당 과정을 모집하지 않을 경우 복학이 아예 불가능할 수 있으며, 
         만약 2022년 교육과정이 변경될 경우에는 이수과목과 미이수과목 간의 교차개설에 따라 복학하더라도 남은 한 학기만에 해당 과정을 
         수료하지 못하고 2024년 1월에 수료가 가능함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타. 등록 후 개인사정으로 입학을 포기할 경우에는 전액환불을 위해 8.20(금)까지 등록포기의사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8월 2~3주에 별도 안내 예정)
     파. 7.24(토)~8.1(일)까지는 본교의 휴교기간인 관계로 8.2(월)부터 문의가 가능한 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입학(오리엔테이션) 및 개강일 
  1. 2021.08.30(월) 19:00 예정이며, 세부 일정은 8월말에 개별 안내합니다.
  2. 과목별로 매년 교재가 변경되는 경우도 있고 학기별 개강 직전에 교재가 개정발간되는 사례가 많으므로 개강 1주일 전에 과목별 교재를 
     확정 공지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미리 교재를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문헌정보학을 예습하고자 하는 분들은 교재로 확정된 아래 1건의 도서를 사전에 입수하셔도 무방합니다. (2급 및 준사서 과정 공통 사용) 
     초판이나 개정2판을 입수함에 따른 불편함은 본인이 감수하셔야 합니다.
       - 김수경 외. 문헌정보학개론. 개정3판. 태일사. 2021.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8032598

.끝.